통신비 미환급금 간편 조회 숨은 환급금 찾기 / 와이즈유저

숨어있는 환급금은 내가 찾아보지 않으면 모르고 넘어갈 아까운 돈입니다 ㅠ-ㅠ 생각보다 간단한 조회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알지 못해서 못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숨은 환급금을 조회 할 수 있는 정보를 포스팅해볼게요. 미환급금 중 하나는 통신비 환급금입니다. 통신비 미환급액은 "와이즈유저"라는 사이트를 통해 조회할 수 있어요. 

 

 

미환급액 간편조회 

 

 

 

통신비 미환급액은
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
이중납부, 장비보증금 등

이용자에게 환급하지 못하여
방송통신 사업자가 보관하고 있는
요금을 말합니다. 

 

 

와이즈유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
간단한 조회를 하면
미환급금이 있을 경우

환급받거나,
기부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
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

 

 

 

 

검색창에
"와이즈유저"
입력하여 
사이트를 들어갑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와이즈유저 사이트는
방송통신위원회에서
관리하는 사이트입니다.

그래서인지
안심하고 정보를
입력하여 조회하게 되네요 
'_'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이트 하단에 
[미환급금 조회] 탭을
들어갑니다. 

 

 

그 외에도
서비스가이드, 
피해예방교육,

서비스 활용 등
다양한 서비스도 
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미환급액 조회탭에서
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/신청

이름과 주민번호를
기재하여

 

 

맨 아래에 
개인정보수집 동의까지
체크합니다. 

 

거주 지역도 설정해주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안타깝게도 저는
조회된 내역이 없다고 뜨네요 ㅠ_ㅠ

미환급액이 있으신 분들은
환급 및 기부 신청을 위해
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
가입 후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. 

 

 

 

 

 

통신요금 미환급액 조회/신청

서비스도 이용해보았습니다. 
저는 이것도 해당되지 않았어요 

 

 

 

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는

09:00 - 20:00
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
중에 이용 가능합니다 

 

 

 

 

미환급액을 
환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

기부도 가능하다고 하니
의미 있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

 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