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기간 시간 방법 장소 / 확진자 투표

제20대 대통령 선거가 3월 9일 시행됩니다. 3월 9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모두 투표가 가능합니다. 정확히 2004년 3월 10에 태어난 사람까지 선거권을 갖게 됩니다. 코로나19 확진, 격리 유권자는 오후 6시 ~ 오후 7시 30분에 투표 가능합니다. 

 

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기간 시간 장소

 

 

사전투표란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 투표 기간 (22.03.04 금 ~ 03.05 토 오전 6시 ~ 오후 6시) 동안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느곳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. 

 

사전투표 뿐만 아니라 투표 당일 준비물, 시간,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대통령 선거 투표 시간 장소 준비물 투표 나이

 

 


🔻사전투표 기간 
3월 4일 (금) ~ 3월 5일 (토)  
매일 오전 6시 ~ 오후 6시

 

 

🔻 투표장소

 

사전투표소 : 네이버 통합검색

'사전투표소'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.

search.naver.com

 

사전 투표 장소는 전국에 3500여 개의 장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. 우편으로 사전에 발송된 안내문의 있다면 본인 주소지 읍면동에 설치된 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확인이 불가하거나 몰랐을 경우에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  

 

 

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

 

 

중앙선거관리위원회 - 제20대 대통령선거

 

si.nec.go.kr

 

또는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지도에서 자신이 있는 위치를 검색해서 나오는 곳 중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됩니다. 

 

 

🔻 투표방법

투표 방법은 관내선거인 / 관외 선거인에 따라서 용지를 넣는 곳에 차이가 납니다. 
관내는 해당 시, 군, 구, 선관위 관할구역 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선거인이며, 관외는 관할구역 외 주소를 두고 있는 경우입니다.

 

관내 선거인은 투표지의 기표내용이 보이지 않게 접어서 넣으면 되고, 관외 선거인은 투표지를 접어서 회송용 봉투에 넣은 후 봉한 다음 회송용 봉투를 투표함에 넣으면 됩니다. 

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관내선거인
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관외선거인

 

 

🔻 투표절차

투표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

줄 서기 및 손 소독, 발열 체크 하기 ->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하기 -> 선거인 명부에 서명하기 -> 투표용지 받기 -> 기표용구(도장)를 한 번만 찍어 기표하기 -> 투표지를 반으로 접어 투표함에 넣기 -> (사전투표 기간에 다른 지역에서 투표할 경우 함께 받은 봉투에 투표용지를 넣고 밀봉하여 넣기) -> 퇴장 

 

 

🔻 코로나19 확진자 투표 

코로나19 확진자 또는 격리자는 3월 9일 오후 6시 ~ 7시 30분에 투표가 가능합니다. 

* 투표사무원에게 확진, 격리자임을 밝히고 투표 안내 문자 등을 제시 
* 마스크를 잠시 내리고 신분증명서로 본인 확인 후 '본인 여부 확인서'를 작성하여 제출 
* 투표 용지, 임시기표소 봉투 받기 

* 임시기표소에 비치된 기표용구로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한 후 투표지를 접어 '임시기표소 봉투'에 넣어 투표사무원에게 제출 
( 사용한 장갑은 폐기물 봉투에 넣고 귀가)

 

 

🔻 준비물 

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. 

주민등록증 대신 여권, 운전면허증, 공무원증, 국가유공자증, 장애인복지카드, 국가공인자격증, 청소년증, 학생증(모바일 신분증 포함)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. 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